[ CAFE ] 정지영커피로스터즈

 

Brand Story
정지영커피로스터즈는 수원 행궁동에서 2017년에 시작된 커피 브랜드로, “로컬스러움이 곧 글로벌함”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성과 진정성을 담아 커피 문화를 전개해 왔습니다. 저는 수원 토박이로서 이 도시와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애정과 책임감이 브랜드에 고스란히 녹아 있으며, ‘We are Suwoner’라는 슬로건에는 수원에 살아가는 사람들의 자부심과 수원을 찾은 이들이 잠시나마 수원에 녹아들길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Brand Products
저희는 스페셜티 커피를 기반으로 다크로스트 블렌드, 미디엄로스트 블렌드, 디카페인 커피 등 다양한 폭넓은 선택지와 계절에 따른 다양한 산지의 싱글 오리진 커피를 제공합니다. 더불어 드립백, 원두, 굿즈 등 커피를 둘러싼 상품군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며, 대기업과 협업을 통해 편의점 커피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를 매개로 원두 납품, 교육, 컨설팅, 케리터링 등 다양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사업분야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Brand Customer
정지영커피로스터즈는 커피를 즐기는 일반 소비자부터, 교육과 창업, B2B 원두 납품까지 다양한 고객층을 포용하고 있습니다. 로컬 커피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지향적인 수원 시민분들을 포함해, 야구팬, 관광객, 대학생, 기업체 등 다양한 분들이 찾아주고 계십니다.

 

 

Brand Philosophy
저희는 진정성, 지역성, 관계를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깁니다. 커피 한 잔, 공간 한 구석에도 우리의 철학이 담겨야 한다고 생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단순히 노동력을 제공하는 사람이 아닌, 함께 브랜드를 만들어갈 직원들과 일하고자 하며, 왜 이 일을 하는가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어릴 적 수원화성으로 소풍을 가고,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행궁동을 거닐며 보낸 시간이 수원에 대한 애정과 수원 문화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키워줬습니다. 제가 가진 수원에 대한 마음을 누구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커피를 통해 느끼길 바라고, 문화와 커피라는 두 축이 만나 수원에서만 가능한 흥미로운 경험과 이야기를 전해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