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B ] 존앤진피자펍

 

Brand Story
존앤진피자펍은 매장에서 직접 만들어서 발효시킨 수제도우와 저희만의 개성을 담아 배합한 소스를 자랑하는 미국식 피자 전문점입니다. 흔히 접하는 프랜차이즈 피자와 달리 각 재료의 개성과 신선함을 최대한 살려 술과 곁들여도 좋고 가족끼리 편하게 나누어 먹어도 좋은 피자를 만들고 있는데요.

수원의 상징인 수원화성의 풍경을 즐기며 맛볼 수 있는 피자집으로 문을 연 이후 지금까지 수원 행궁동을 찾는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아 2024년 말 기준 약 16만 판의 피자를 판매하였습니다.

행궁동이 사랑을 받기 시작한 2017년부터 피자 비즈니스를 이어온 만큼 행궁동 지역 주민들과 호흡하며 계속해서 추억을 만들어 나가는 피자 브랜드가 되고 싶습니다.

 

 

Brand Products
저희 피자는 도우부터 소스까지 직접 연구하고 개발하며 최대한 수제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클래식한 페퍼로니부터 신선한 채소와 독특한 조합의 시그니처 메뉴까지 다양한 선택지를 준비했어요.

제가 개발한 메뉴들이기 때문에 당연히 존앤진피자펍에서만 먹을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하고, 저는 제가 먹고 싶은 피자만 만들기 때문에 맛과 퀄리티는 어느 정도 보장되어 있다고 생각해요. 제가 피자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피자 도우와 소스, 그리고 치즈와 토핑인데요. 고객의 입맛을 속이지 않고 변함없이 좋은 맛을 내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Brand Customer
존앤진피자펍은 단순히 배달이나 테이크아웃만이 아니라 매장에 와서 편하게 즐기는 경험을 중시합니다. 친구들끼리 한잔 하며 피자를 나누는 자리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부담 없이 오는 식사 장소 모두를 환영해요.

존앤진피자펍은 이름처럼 동네 사람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주는 곳이 되고 싶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10년 뒤에도 이곳에서 자리를 지키며 손님들을 맞이할 생각이고요.

와주셨던 손님들이 정말 다 감사하지만, 엄지를 치켜올려주던 외국인 관광객부터 맛있다를 연발하던 이 귀여운 꼬마 손님, 존앤진피자를 먹기 위해서 먼 길을 왔다고 얘기해주시는 손님, 개업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방문해 주신 손님들이 특히 기억에 남아요.

최근에는 넷플릭스 '멜로무비'에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눈에 띄게 외국인 손님들이 많이 찾아주고 계시는데요. 아시아 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 등 정말 다양한 나라에서 와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Brand Philosophy
존앤진피자펍의 가장 큰 경쟁력은 정직한 재료와 성실한 손맛이라고 믿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제가 먹고 싶은 피자로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 드리고 싶어요.

또한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지속 가능한지를 고민하며 존앤진피자펍만의 맛과 색깔을 유지하는 데 집중하고 있고요. 항상 손님들과 대화하고 반응을 살피면서 동네의 작은 펍이지만 맛과 경험은 어디 내놓아도 부끄럽지 않게 키워가고 싶어요.